본문 바로가기
【전공·공부】/컴활

[컴활] 1급 필기 2주공부하고 합격했습니다

by 포이토 2019. 1. 25.

컴활 1급 필기 검색하다가 3일 공부하고 합격했다는 글을 보고서 무작정 시작한 컴활 공부..


(하지만 불가능하더군요. 진짜 그 분은 운이 따라준 것...)




저는 1월8일에 1월24일에 시험볼 응시료를 내고 4주동안 공부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서점가서 시나공 기출문제집 구입하고 시나공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요약본을 인쇄했습니다.



1. 1과목


처음에는 인강 도움없이 순수히 독학으로 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래서 1과목은 순암기 과목이라서


무작정 기출문제 풀고 각 기출문제에 해당하는 내용을 요약본에서 찾아 개념을 익혔습니다.


반복작업을 하다보니 봤던 개념을 또 보고 하더라고요.





2. 2과목


2과목부터는 인강을 참고할 수 밖에 없었네요 엑셀을 이용하는 부분이다 보니..


지식캠퍼스 GSEEK


https://www.gseek.kr/


경기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 인강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인강들으면서 배웠습니다. 개념설명후 예제까지 풀어주네요.



그런데 3과목을 공부하자니 시험이 3일밖에 안남았네요...(????)









3. 3과목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가 시험이 3일전이니 다급하고 그런데 이제와서 3과목을 공부하기에는 양이 벅차고.....




그래서 인강으로 때우기로 했습니다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 해설강의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6i7rGeEmTvqmOEV48QjFcZ8kEomL4w55






이 인강의 좋은점이 흔히 출제하는 개념+기출 문제 풀이를 동시에 해주셔서


3과목을 전혀 훑어보지도 않은 저에게는 괜찮았던 강의였습니다



한 강의당 30분정도라서 총 6강이니까 3시간이면 다 본다 싶지만요..


어지간히 하기 싫었는지 하루에 1과목씩(1시간) 봤습니다..ㅋㅋㅋ



결국 시험 바로 전날에 3과목을 인강 1시간짜리로 내용 정리하고 시험을 보러갔습니다~





그런데 상시시험이 쉽다는게 사실이긴 한가봅니다


분명 정기시험에서 출제한 기출문제를 풀었을땐 조잡한 내용때문에 어려웠는데 상시시험은 문제를 재탕하나봅니다


봤던 문제가 또 나오네요.



아무튼 40분만에 풀고 나오고 아무런 기대도 하지않았으나..





턱걸이로 합격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저의 초심 덕분에 살았네요...


초심을 1과목에 불태웠더니 평균이 60이 나왔군요..ㅎㅎ




3과목은 거의 찍다시피 풀었는데 운이 좋았나봅니다..



아무튼 이제 2급 실기도 공부하러 가야겠습니다~